관리 메뉴

믿음이 최고의 날개다

소형 원날개 최고의 비법! - 쭈여사님! 본문

비행기 장난감 관련

소형 원날개 최고의 비법! - 쭈여사님!

애플- 2018. 11. 23. 21:42

소형 원날개 최고의 비법! - 쭈여사님!



오늘 새벽에,

소형 원날개를 날리러 갔습니다.


우선,

저의 화려한 실력부터 보시죠.




푸핫! ㅜㅜ


무려 40번 넘게 실패하면서,


드디어,

드디어!


종결 이론을 깨우쳤습니다!


방황하는 레이디인, 쭈여사님은 특히 더 신중히 보셔요! ( 풉! )




◆ 소형 원날개는 '얻어걸림'을 노려라!



지금도 하고 있는,

공군 참모 총장배 고무동력기 시합을 보면,

'무한대'라는 성적이 있습니다.


심사위원의 시야에서 사라지거나,

3분이상 체공을 하면 무한대라고 하고,


그 무한대는 의외로 종종 나와요.


그렇다면,

정말 3분이상 프로펠라가 돌아갔을까요?


아니지요.


윗 공기를 타고 두둥실 시간 때우고? 있었던 거지요.....


즉,

우리는 무한대를 '얻어걸림'이라고 표현하지만,

결코 가끔 일어나는 일이 아닙니다.


아래의 내용만 실천하신다면요!

제가 확신합니다! ^^



우선 2가지 필수 이론!


저는 저번에 

소형 원날개 40초 체공했을 때, 그냥 우연인줄 알았습니다!

아니에요!


1.

윗 공기에는 - 아래에서 위로 부는 공기가 존재합니다.

즉, 위로 올라간다면 - 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2.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비행기를 날리자 마자 반드시 턴을 해야합니다!

비행기를 너무 잘만들어서? 직진으로 난다면, 일부러라도 꼬리날개를 살짝 비트세요!


턴을 하면서 - 위로 상승하게 되고 - 위로 상승해야 - 아래에서 위로 부는 공기의 도움을 받게 되고 - 그래야 무한대(얻어걸림)에 진입하게 되는 것입니다!


자, 그럼 구체적으로 알려드릴게요.



1. 고무줄 길이는 50센치가 아니다.


직구로 산 고무줄 70센치를 끊어서 사용해도, 동체에 걸리지 않았습니다.

무조건! 풀릴때 동체에 걸리지 않는 한 최대의 길이로 사용하세요.

그래야, 프로펠라가 오래 돌아갑니다.

( 직구로 산건, 사용하면서 좀 덜 늘어지네요. 아무래도 싱싱?해서 그런건지... 그렇다고 꼭 기록에 더 좋다는 뜻은 아닙니다. 제가 볼때는 그 전 고무줄보다 특별히 더 좋다기 보다는, 오래되지 않아서 삭지 않았다는 정도입니다. 비슷해요. )



2. 무조건 높이 떠야한다.


무조건 높이 떠야합니다.

그래야 '얻어걸림'이 생깁니다.


얻어걸린다는 것은,

공기(양력)로 인해, 비행기가 두둥실 떠서 시간을 보내는? 것인데요,

절대적으로 고공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얻어걸림이 생기면, 체공시간이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바람이 어느정도만 불어준다면,

그리고 위로만 높이뜬다면,

얻어걸림이 일어날 확률이 높습니다.



3. 높이 뜨기 위해서는 고무줄을 엄청 감는다.


고무줄을 엄청나게 감아야, 높이 뜹니다.

그런데도 높이 뜨지 못한다면,

앞날개가 너무 뒤에 있거나, 방향을 잘못잡은 것입니다.

( 또는 고무줄이 탄력을 너무 잃었거나 )



4. 동서남북 4방향으로 다 날려본다? 개뿔!


4방향으로 날려보는 것으로는 어림도 없더군요.

40번을 넘게 날리다가 결국 찾은 위치가 있는데,

거기에서 약간만 틀어져도 - 비행기가 못날더군요.


여기서 못난다는 뜻은,

초반에 위로 올라타지를 못하고, 앞머리를 들고 헤매다가, 혼자 회전을 하면서 꼬라박는 등...... ( 다들 아시죠? 그게 뭔지? )


동서남북 4방향이 아니라,

8방향으로는 날려봐야겠더군요.

그래야 찾을 수 있어요.


그리고,

단순히 안정적으로 잘 나는 방향이 아니라,

'날리자마자 턴을 하면서 위로 상승하게 되는 방향'이 진짜인 것입니다!



5. 가장 충격적인 건, 앞날개 위치!


앞날개의 위치가 엄청나게 뒤로 가야하더군요!

오늘 날렸을때에는,

무려 7.3cm 였습니다!

맙소사!

세상에 그렇게까지 뒤로 옮겨야 할 줄은 몰랐습니다.

7.3cm라니!



6. 결론!


고무줄을 60cm이상으로 재단하세요. ( 동체에 걸리지 않는 한 최대한 많이 )


그리고,

앞날개를 7.5cm까지 뒤로 옮기세요.


그 다음에,

앞날개 위치를 다시 잡는 겁니다.

즉, 고무줄을 많이 감아도 위로 상승하지 못하고 낮은 위치에서 비행하면 - 앞날개를 약간 앞으로.

그리고,

낮은 위치에서 비행한다는 문제점 빼고,

나머지 문제점은 - 거의가 앞날개를 뒤로 옮기면 해결됩니다.


앞날개를 예상보다 훨씬 뒤로 해야합니다.


그리고,

고무줄은 '난 오늘만 산다'는 마음으로 많이 감아야하구요.


그래야 높이 날아올라서 - '얻어걸림'에 성공합니다.



가장 중요한 핵심!


앞날개를 예상보다 훨씬 더 뒤로 하세요!


그리고,

'날리자마자 턴을 하면서 위로 상승하게 되는 방향'을 찾으세요!

가장 중요합니다!


이대로만 해 보세요!

정말 30초이상 체공 아무것도 아닙니다!

제가 저번에 40초 체공했던거..... 그냥 우연이 아닙니다! 

'일어날 확률이 높은 우연'인 것입니다!


[ 오늘 애플 기록 - 뒷부분은 아래에 비행기가 있어요. 햇빛 때문에 액정이 잘 안보여서..... ]



34초 정도 체공한 것 같은데,

저는 7초를 빼기로 했으니 - 결국 27초 정도 될 듯 하네요 ^^


※ 정말 제가 이야기한대로 해 보세요!

저 보다도 훨씬 많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 바람 타기 나름입니다. )

믿고 따라해 보셔요!


※ 역시 소형 원날개가 최고입니다!

다시한번 느끼네요.

쌍날개는 '얻어걸림'에 불리합니다.

같은 바람이라고 한다면 - 역시나 동체가 가벼운 쪽이 '얻어걸림'의 확률이 클테니까요.




◆ 고무줄 필요하신 분!


고무줄 모자라서 고민인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마음 같아서는, 보내드리기로 한 직구 고무줄.... 모두에게 지금 당장 택배로 쏘고 싶은데....

( 택배비 더 썼다가는 내무부 장관 하이킥.... 아시죠? -,.- )


그렇다고 돈 받기도 싫고,

착불은 더더욱 싫습니다. ( 저는 살면서 착불로 한번도 안부쳤어요. 받는 사람 집에 없음 어떡해요? 그리고 있는데 현금 없으면? )


그래서 고민하다가...


아내가 좋아하는 타워버거 쿠폰이 옥션에서 5천언이에요. ( 난 타워버거 별로던데... 역시 불고기버거가.. )


그거 사주시면, 제가 택배비 부담하고, 고무줄 원래 드리기로 한 길이에서 3미터 추가로 더 드릴게요.

( 예 : 헌쌤님은 9미터 + 3미터해서 12미터 / 아들둘맘님은 6미터 + 3미터해서 9미터 ......)


※ 물론, 타워버거 먹고 싶어서가 아니라, 여러분들 걱정해서 하는 겁니다. 

( 아시죠? 고무줄 여유 많아서 3미터 더 드리는 거 아니에요. 제가 몇 백원이라도 더 챙기기 싫어서 그런거에요. ^^ 편의점 들르는 기름값이 더 나올껄요? 우리집 옆 편의점은 하도 배송이 느려서 이젠 이용안해요. 짜증나요 거기. )



◆ 소형원날개 하나만 있으신 분!


하나는 위태위태합니다!

제가 한달만에 배송되고, 무려 750원이라는 착한 가격에 파는 판매자를 찾았습니다!

필요한 분은 물어보세요!

Comments